본문 바로가기
사주명리학

사주에서 타고난 내 기운을 보는 방법 (feat. 무료 만세력 사이트 추천)

by 현승리_ 2022. 10. 10.

사주에서 타고난 내 기운을 보는 방법 포스팅의 썸네일
사주에서 타고난 내 기운을 보는 방법 포스팅의 썸네일



안녕하세요. '사주집'의 현승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주팔자에서 내가 타고난 기운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방법과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무료 만세력 사이트를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주 집'의 현승리입니다

■ 사주에서 타고난 내 기운 보기


이 포스팅을 다 읽으시면 아래의 물음에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캐릭터 '현승리'

 

 

  • 사주팔자란 무엇인가요?
  • 만세력을 무료로 볼 수 있는 곳은 어디가 좋나요?
  • 내가 타고난 기운은 어떻게 볼 수 있나요?

 

1. 사주팔자란 무엇인가요?


사주팔자란 四(넉 사), 柱(기둥 주), 八(여덟 팔), 字(글자 자)를 의미하는 것으로 4개의 기둥에 8개의 글자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주팔자 이해를 돕기 위한 가상의 만세력
사주팔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가상의 만세력


이런 사주팔자를 부르는 다른 말은 만세력이라고 부르는데 자신의 생년, 생월, 생일, 생시를 알고 만세력을 봐주는 사이트로 가면 사주를 모르더라도 위와 같은 글자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위의 만세력은 제가 엑셀 함수로 이용해서 직접 뽑은 가상의 사주팔자 만세력입니다. 여러분은 엑셀을 활용해서 만세력을 뽑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아래 무료의 사이트를 소개해드립니다.

2. 만세력을 무료로 볼 수 있는 곳은 어디가 좋나요?


제가 생각하는 좋은 만세력 사이트는 3가지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무료로 이용이 가능해야 한다.
만세력을 보는 것을 유료로 한다면 사주팔자를 보고도 해석을 제대로 하기 어려운데 조회하는 것만으로 비용이 발생한다면 돈을 낭비하는 것이기에 무료로 가능해야 합니다.

둘째, 가시성이 뛰어나야 한다.
한자를 모르는 사람에게도 또 사주를 모르는 사람에게도 직관적으로 '아 내가 무슨 특징을 가졌구나'라는 것을 알 수 있어야 합니다.

셋째,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다.
사주를 배우는 목적이 아니더라도 사주 명리학을 가볍게 접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아래의 주소로 가서 게시판을 살펴보면 명리학과 관련된 글이 소개되어 있어 가볍게 즐기기도 좋아야 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이 3가지 조건을 만족하는 만세력 사이트는 플러스 만세력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주소는 아래에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플러스 만세력을 구글에서 검색한 결과를 보여준 사진
플러스만세력을 구글에서 검색한 결과를 나타내는 사진


'플러스 만세력'이라고 검색하시면 가장 상단에 노출됩니다.

플러스 만세력에서 생년월일시를 넣는 부분을 캡쳐한 사진
플러스만세력에서 생년월일시를 입력한 사진


사이트에 들어와서 생년, 생월, 생일, 생시를 입력하고 만세력 보기를 누르면 자신의 만세력이 출력이 됩니다.

 

플러스 만세력의 만세력 결과를 보여주는 사진
플러스 만세력의 만세력 결과를 보여주는 사진


자신의 생년, 생월, 생일, 생시를 입력해보면 이런 방식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러면 제가 만들었던 양식과 비슷한 글자들도 출력이 됩니다.


제가 좋은 만세력이라고 불렀던 조건 중에 하나는 가시성입니다. 대부분의 만세력 사이트도 제공하지만 이 사이트에서도 오행의 기질을 색으로 표시해줘서 사주를 모르는 사람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나무 = 초록색, 불 = 빨간색, 토 = 노란색, 금 = 하얀색, 수 = 검은색)

플러스 만세력의 옵션을 보여주는 사진
플러스 만세력의 옵션을 보여주는 사진



또한 한자에 거북 감을 느끼시면 오른쪽 상단에 설정을 눌러서 한글 만세력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한글 만세력으로 설정한 결과를 보여주는 사진
한글 만세력으로 변환한 결과를 나타내는 사진


또한 십신, 신살 및 십이운성에 대한 정리도 잘 되어 있는 편이고 밑에는 용신과 희신도 대체로 잘 나타나는 편입니다.

그러나 용희신에 대해 주의해야 할 점은 사이트를 100% 신뢰하지 않고 의심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용신과 희신을 볼 때 조후가 무너졌는데 억부 용신에 치우치지 않았는지 병약 또는 건강 용신을 무시하지는 않았는지, 통관 용신을 써야 하는데 억부를 쓰지는 않았는지 등 참고로만 바라보고 의심을 가지고 봐야 하므로 100% 확신을 가지는 것은 금물입니다.

플러스 만세력의 기타 메뉴를 보여주는 사진
플러스 만세력의 기타 메뉴를 보여주는 사진


또한 이 사이트에서는 다른 명리학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어서 배우고 싶은 분에게 다소 어려울 수는 있지만 정보를 얻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플러스만세력

플러스만세력,사주팔자,대운,세운,월운,일운,무료만세력, 무료인터넷사주,무료사주풀이,

manse.sajuplus.net

 

2. 내가 타고난 기운은 어떻게 볼 수 있나요?

 

사주팔자의 위치별 이름을 소개하는 사진
사주팔자의 위치별 이름을 소개하는 사진


위의 여덟 글자의 만세력을 살펴보면 각각의 위치에 따른 명칭이 있습니다.

일단 가장 상단은 시/일/월/년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왼편의 세로축은 천간과 지지를 구분합니다.

그래서 시의 기둥에서 천간에 해당하는 부분은 시간이라고 부르고 시의 기둥에서 지지에 해당하는 부분은 시지라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옆의 일의 기둥을 읽어보면 천간의 영역은 일간이 되고, 지지의 영역은 일지가 됩니다.

둘을 합쳐서 일의 기둥이라고 하지 않고 日(날 일), 柱(기둥 주)를 써서 '일주'라고 부릅니다. 이때 일간의 기운이 나무라면 나는 나무의 기운을 타고난 사람이 됩니다.

많이 오해하는 것 중에 하나가 내가 나무가 많다고 나무가 되는 것이 아니라 일간의 기운이 나의 기운이 됩니다.


만일 이런 사주팔자가 있다면 일간이 빨간색 병이므로 불의 기운이 된다는 것을 색을 통해 직감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이때는 병의 글자에 화를 붙여서 병화 일간이라고 부르는 것인데 이것이 나의 기운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