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명리학/운세

[2023년 계묘년] 양띠 운세

by 현승리_ 2022. 10. 7.

2023년 계묘년 양띠 운세 포스팅의 썸네일
2023년 계묘년 양띠 운세 포스팅의 썸네일

 

 

 

안녕하세요. '사주집'의 현승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3년 계묘년 양띠의 운세를 전반적으로 살펴보고 재물, 애정, 학업, 건강운을 순서대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 2023년 계묘년 양띠 운세

 

이 포스팅을 다 읽으시면 아래의 물음에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캐릭터 '현승리'

 

 

  • 양띠에 적용되는 생년은 어느 년도인가요?
  • 다가오는 2023년 계묘년에서 양띠 흐름은 어떤가요?
  • 양띠가 2023년 계묘년 기운을 잘 활용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1. 양띠에 적용되는 생년은 어느 년도인가요?

 

사주팔자에서 양띠를 인정하는 기준표
사주팔자에서 양띠를 인정하는 기준

 

출생한 년도 로보면 1955년, 1967년, 1979년, 1991년, 2003년이 됩니다. 말띠는 연지가 미(未)로 태어난 사람이 양띠가 됩니다. 빠른 년생의 논쟁이 있는 경우에는 출생 연도로만 따지면 다소 불확실한 정보가 될 수 있어 정확히 1991년의 경우에는 입춘이 2월 4일이기 때문에 2월 4일 이후에 태어난 사람이 양띠로 인정이 되어 빠른 년생은 구분이 필요합니다.

 

 

2. 다가오는 2023년 계묘년에서 양띠의 흐름은 어떤가요?                                                                                      

         

십이신살에 따른 양띠 운세 그래프
십이신살에 따른 양띠 운세그래프

                                                                                                                                           

띠별 운세를 보는 경우에는 일주의 정보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십이신살을 이용해서 사주적인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십이신살로 따지면 계묘년에 양띠는 '지살'에 해당하는 기운이 됩니다. 

 

임인년(2022년) 양띠'천살'이 적용되는 해로 하늘이 내린 벌을 받는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내가 주변에 베푸는 마음을 가지면 하늘에 노여움을 베풂으로 갚는 것으로 새로운 것을 다시 시작하는 힘을 얻을 수 있었지만, 베풂의 기운이 하늘을 만족시키지 못했다면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발생하는 사건이 잦아 힘든 한 해를 보내는 기운이 있었습니다.

 

계묘년(2023년)의 양띠는 땅과 관련된 것으로 이동성이 있는 한 해가 됩니다. 역마와는 다른 기운이 되는데 역마는 나 스스로 움직이는 힘이라면 지살은 비 자발적으로 상황에 의해 이동성이 생기는 것으로 다소 피곤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만큼 바쁘다는 뜻이 되는데 이때 이동이 잦다 보면 눈에 띄는 일이 발생합니다. 눈에 띄었을 때 긍정성은 주변에서 인정이 있을 수 있지만 오히려 나의 행실이 좋지 않았다면 미움을 받을 수 있으므로 이미지 관리를 잘해야 하는 해가 됩니다.

 

① 재물

 

2023년 양띠의 재물운은 굉장히 좋은 흐름으로 이어집니다. 2022년 임인년에 힘든 일이 많았다면 2023년부터는 재물운에 숨통이 트이는 기운입니다.

 

숨통이 트이는 수준인데 왜 굉장히 좋은 흐름이라고 이야기를 했냐면 앞으로 3-5년 동안 재물운의 흐름을 타는 기운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로 재물을 만들어내는 기운이 있어 재물을 모으려고 하지 않아도 의외의 곳에서 재물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런 의외의 곳에서 재물을 바라는 것보다 나의 기운이 좋기 때문에 내가 적극적으로 돈을 벌려고 마음을 먹으면 향후 3 - 5 년의 흐름이 있으므로 이 시기부터 돈을 벌 궁리를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사업의 확장이나 계획적이고 적극적인 투자도 바람직하게 됩니다.

 

② 애정

 

2023년의 애정운은 매우 좋은 편이 됩니다. 토끼와 양의 묘미합으로 연애와 관련한 합이 작용하게 되어 연애를 하고 있었던 사람에게는 서로 간의 애정이 깊어지는 관계가 됩니다. 하지만 헤어지고 싶은 사람에게는 괴로울 수 있습니다.

 

헤어지고 싶은데 명분이 없거나, 헤어지기 싫은데 붙잡히는 기운으로 나타날 수 있어 합이 나와 연인을 꽁꽁 묶어 좋든 싫든 함께하는 기운이 있습니다. 솔로의 경우에는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데 매우 좋은 기운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역시 합 작용으로 인해서 인연을 찾기에 좋은 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솔로들은 계묘년에 활동을 많이 하면서 새로운 인연을 많이 사귀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③ 공부

 

공부를 하는 운은 유리한 조건으로 나타납니다. 그 이유는 2023년의 양띠는 화개살의 기운을 가지고 있어 정신적인 영역에서 능력을 발휘하는 힘이 있습니다.

 

화개의 힘이 발휘가 되어서 공부뿐만 아니라 사무적으로 업무 하는 데 있어서도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는 능력으로 큰 프로젝트를 안정적으로 수행하는데 좋은 기운이 있습니다. 그래서 2023년 계묘년에 자격시험이 있거나 중요한 시험이 있다면 평소보다 공부를 하는 때 조금 더 집중이 잘되고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기운이 있으니 적극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④ 건강

 

2023년 양띠에게 건강은 대체로 좋은 흐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사주에 토의 기운이 넘치고 목의 기운이 약한 사람이라면 묘미합 작용으로 토가 나무로 변하는 기운이 있어 건강적으로 매우 안정을 찾는 좋은 기운이 됩니다.

 

다만 내가 이미 나무가 많은 사람인데 또 나무가 들어왔다고 하면 건강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모든 기운이 나무로 변하니 목이 많았을 때의 간질환이나 두통을 조심해야 하고 토가 나무로 바뀌는 작용으로 토가 약해지니 위장병 질환을 앓을 수 있어 건강상 주의가 필요한 해가 됩니다.

 

나무가 많아지는 경우에는 금의 기운을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금의 기운에 해당하는 것은 하얀색과 서쪽의 방향이 됩니다. 또 가을의 분위기가 나거나 차가운 느낌의 그림을 방안에 두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에 언급한 질환을 심하게 앓고 있는 경우에는 종교를 활용하는 방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양띠가 2023년 계묘년 기운을 잘 활용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2023년 계묘년 양띠는 2022년 등 과거의 어려움을 털어내고 새로 태어나는 시기의 기운으로 무엇인가 시작하고 성취하려는 힘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그래서 어떤 분야로든지 빠른 성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다만 결단력이 부족할 수 있는데 이때 주변의 도움을 받고 내가 확신을 가진다면 어떤 일이든 성공해내는 기운이 길합니다. 이때 무언가 빨리 처리하려고 하는 것보다는 꾸준히 길게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이제 운의 상승기의 본격적인 시작으로 빨리 하기보다 틀을 만들어 두고 계획적으로 사는 것이 안정적으로 이 운을 활용하는 방법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양띠의 경우에는 화개살이 같이 들어 있어서 한 가지에 몰입, 몰두하는 힘이 강해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 몰입과 몰두를 통해 최고의 성과를 만드는 데 토대를 가져가는 해가 될 것입니다. 

 

 

 

'사주명리학 > 운세'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 계묘년] 닭띠 운세  (2) 2022.10.07
[2023년 계묘년] 원숭이띠 운세  (1) 2022.10.07
[2023년 계묘년] 말띠 운세  (0) 2022.10.06
[2023년 계묘년] 뱀띠 운세  (0) 2022.10.06
[2023년 계묘년] 용띠 운세  (0) 2022.10.06

댓글